큰집

갤럭시S10 중국에서 흥행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본문

IT스토리

갤럭시S10 중국에서 흥행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Big House 2019. 3. 20. 07:11
3월18일 모 중국매체의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이 중국의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량과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이다. 해당 쇼핑몰은 징둥몰과 티몰, 쑤닝 등이라고 한다. 매체에 따르면 광둥성, 저장성, 장쑤성, 상하이, 쓰촨성 등 아이폰을 밀쳐내고 갤럭시S10이 흥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 자세한 수치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참조>

인기비결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는 이들도 있다. 갤럭시S10의 기본적인 스펙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구멍 뚫린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무선 배터리 공유 등의 기능에도 아이폰보다 저렴하다는 점을 인기비결로 꼽았다.

<구글참조>

현재 중국의 상황은?


중국 내 모든 매장에서는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의 재고가 없다고 한다. 어떤 트위터리안의 말에 따르면 중국에는 갤럭시S10과 S10 플러스의 화이트, 그린 색상이 없다고 한다. 갤럭시 S10은 티몰 스마트폰 부문에서 매출액의 최고를 경신했다. 전 모델인 갤럭시S9시리즈의 289%의 판매량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구글참조>

중국에서의 전망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밑바닥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거라고 하는 전망도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1%미만이라고 한다. 하지만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는 다르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중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2018년 1분기 1.3%를 기록하고 그 이후에는 줄곧 1% 미만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8년 4분기에는 점유율이 0.7%를 기록하여 망신을 보기도 했다.

<구글참조.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의견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의 반등에 성공하기 위해 실행했던 모든 전략이 실제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서 1%대의 점유율은 가능하다고 본다. 또 제조업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에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한다. 그런식으로 중국시장이 제품을 먼저 출시하는 전략이 같이 작용하여 엄청난 흥행효과를 볼것으로 보인다. 과거의 영광으로 돌아가기는 힘들지만 흥행참패에서 성공을 거뒀다는거에서 큰 의미라고 볼 수 있겠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그밖에도 삼성은?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시리즈도 중국에 출시하려고 계획했다고 한다. 예상스펙은16cm(6.3인치) LCD 홀 디스플레이에 3500밀리암페어(mAh) 배터리,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달릴것으로 예상했다. 갤럭시A60은 오는 4월말에 나올것으로 예상했다.갤럭시A20, 갤럭시A40, 갤럭시A90 등도 뒤이어서 출시될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의 말에 따르면 지난달인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S10 언팩행사 이후에 기자간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시장에서 할 수 있는 조처들은 모두 한 듯 싶다." 그리고 "세세한 마케팅은 지켜보면서 도와줄 건 돕고 있는데 여러 거래선과 사업자와의 관계 구축을 잘해놨기 때문에 올해는 굴기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