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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집
갤럭시S10 중국에서 흥행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본문
3월18일 모 중국매체의 소식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이 중국의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량과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이다. 해당 쇼핑몰은 징둥몰과 티몰, 쑤닝 등이라고 한다. 매체에 따르면 광둥성, 저장성, 장쑤성, 상하이, 쓰촨성 등 아이폰을 밀쳐내고 갤럭시S10이 흥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 자세한 수치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인기비결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는 이들도 있다. 갤럭시S10의 기본적인 스펙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구멍 뚫린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무선 배터리 공유 등의 기능에도 아이폰보다 저렴하다는 점을 인기비결로 꼽았다.
현재 중국의 상황은?
중국 내 모든 매장에서는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의 재고가 없다고 한다. 어떤 트위터리안의 말에 따르면 중국에는 갤럭시S10과 S10 플러스의 화이트, 그린 색상이 없다고 한다. 갤럭시 S10은 티몰 스마트폰 부문에서 매출액의 최고를 경신했다. 전 모델인 갤럭시S9시리즈의 289%의 판매량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중국에서의 전망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밑바닥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거라고 하는 전망도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1%미만이라고 한다. 하지만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는 다르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중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2018년 1분기 1.3%를 기록하고 그 이후에는 줄곧 1% 미만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8년 4분기에는 점유율이 0.7%를 기록하여 망신을 보기도 했다.
전문가의 의견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의 반등에 성공하기 위해 실행했던 모든 전략이 실제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서 1%대의 점유율은 가능하다고 본다. 또 제조업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에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한다. 그런식으로 중국시장이 제품을 먼저 출시하는 전략이 같이 작용하여 엄청난 흥행효과를 볼것으로 보인다. 과거의 영광으로 돌아가기는 힘들지만 흥행참패에서 성공을 거뒀다는거에서 큰 의미라고 볼 수 있겠다.
그밖에도 삼성은?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시리즈도 중국에 출시하려고 계획했다고 한다. 예상스펙은16cm(6.3인치) LCD 홀 디스플레이에 3500밀리암페어(mAh) 배터리,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달릴것으로 예상했다. 갤럭시A60은 오는 4월말에 나올것으로 예상했다.갤럭시A20, 갤럭시A40, 갤럭시A90 등도 뒤이어서 출시될것으로 알려졌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의 말에 따르면 지난달인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S10 언팩행사 이후에 기자간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시장에서 할 수 있는 조처들은 모두 한 듯 싶다." 그리고 "세세한 마케팅은 지켜보면서 도와줄 건 돕고 있는데 여러 거래선과 사업자와의 관계 구축을 잘해놨기 때문에 올해는 굴기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구글참조>
인기비결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유에 대해서 분석하는 이들도 있다. 갤럭시S10의 기본적인 스펙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구멍 뚫린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무선 배터리 공유 등의 기능에도 아이폰보다 저렴하다는 점을 인기비결로 꼽았다.
<구글참조>
중국 내 모든 매장에서는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의 재고가 없다고 한다. 어떤 트위터리안의 말에 따르면 중국에는 갤럭시S10과 S10 플러스의 화이트, 그린 색상이 없다고 한다. 갤럭시 S10은 티몰 스마트폰 부문에서 매출액의 최고를 경신했다. 전 모델인 갤럭시S9시리즈의 289%의 판매량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구글참조>
중국에서의 전망은?
갤럭시 S10이 중국에서 밑바닥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거라고 하는 전망도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1%미만이라고 한다. 하지만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는 다르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중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2018년 1분기 1.3%를 기록하고 그 이후에는 줄곧 1% 미만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8년 4분기에는 점유율이 0.7%를 기록하여 망신을 보기도 했다.
<구글참조.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의견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의 반등에 성공하기 위해 실행했던 모든 전략이 실제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서 1%대의 점유율은 가능하다고 본다. 또 제조업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에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한다. 그런식으로 중국시장이 제품을 먼저 출시하는 전략이 같이 작용하여 엄청난 흥행효과를 볼것으로 보인다. 과거의 영광으로 돌아가기는 힘들지만 흥행참패에서 성공을 거뒀다는거에서 큰 의미라고 볼 수 있겠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그밖에도 삼성은?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시리즈도 중국에 출시하려고 계획했다고 한다. 예상스펙은16cm(6.3인치) LCD 홀 디스플레이에 3500밀리암페어(mAh) 배터리,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달릴것으로 예상했다. 갤럭시A60은 오는 4월말에 나올것으로 예상했다.갤럭시A20, 갤럭시A40, 갤럭시A90 등도 뒤이어서 출시될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의 말에 따르면 지난달인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S10 언팩행사 이후에 기자간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시장에서 할 수 있는 조처들은 모두 한 듯 싶다." 그리고 "세세한 마케팅은 지켜보면서 도와줄 건 돕고 있는데 여러 거래선과 사업자와의 관계 구축을 잘해놨기 때문에 올해는 굴기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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