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집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애플 펜슬 기능지원확대적용 본문

IT스토리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애플 펜슬 기능지원확대적용

Big House 2019. 3. 21. 12:50
애플의 신제품으로 출시하는'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에서 애플 펜슬기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사용가능하던 애플 펜슬기능을 확대적용했다는 것이다. 3월 18일(미국현지시간)애플은 새로운 제품인 아이패드에어(10.5인치)와 아이패드미니(7.9인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 두 종류 전부 다 애플펜슬의 터치기능을 지원한다고 애플은 밝혔다. 스케치와 노트 필기가 전부 다 가능해졌다.


<구글참조>

구형애플펜슬을 지원하여 눈길

이번에 애플이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에서 구형인 1세대 애플펜슬을 지원하여 주목받고 있다. 애플펜슬과 아이패드의 호환성의 상호관계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2018년형 애플펜슬만이 호환가능하다. 반대로 신형애플펜슬은 아이패드 구형모델에서는 호환되지 않도록 만들었다. 애플펜슬은 신모델과 구모델사이에서도 사용성면에서 차이를 두었다. 아이패드프로와 호환이 가능한 신형애플펜슬에는 동작지원기능이 있다. 하지만 구형애플펜슬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다.  또 신형애플펜슬에는 아이패드 프로에 착 달라붙는다. 또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자석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구형애플펜슬엔 무선충전 기능이 없다. 대신 구형애플펜슬엔 라이트닝 플러그가 있다.


<구글참조>

출고가와 스펙은?

가격은 각각 49만9천원(아이패드 미니)과 62만9천원(아이패드 에어) 수준으로 책정되었다. 3년만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에는 A12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되었다고 알려졌다. 신경망 엔진(Neural Engine)을 통해 기계학습 역량 강화되었다. 또 다르게 강화된 성능은 증강현실(AR)이나 3D 게임의 시각효과 등에 필요한 그래픽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 밖에 업그레이드된 스펙으로는 내장형 유심(eSIM) 지원과 강화한 카메라 성능, 트루톤을 적용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시리즈를 위한 100만개 앱 등이 되겠다.


<구글참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

iOS용 iWork(아이워크) 업데이트 소식도 다음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발표되었다.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으로는 애플펜슬 지원 기능, 움직임, 회전, 확대·축소 등의 동작 빌드 효과가 쉽게 구현되도록 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환경(UI) 등이 포함된다. 또 프리젠테이션 도구인 키노트에서 모든 대상체의 애니메이션 경로를 사용자가 직접 그릴수 있게 만들어졌다.

<구글참조>

필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이패드는 게임 플레이부터 AR, 애플펜슬을 활용한 노트 필기와 드로잉, HD 영화 스트리밍과 4K 영상 편집,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Swift Playgrounds)까지 앱 개발이 다양하고 폭넓은 용도에 적합한 최고의 기기로서 변함 없이 마술과도 같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 “최상의 크기와 기능, 성능을 획기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10.5인치 아이패드에어와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간결한 크기에 애플펜슬 지원과, 레티나 디스플레이, A12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대폭 업그레이드된 7.9인치 아이패드미니를 통해 오늘 아이패드 제품군은 두 가지 큰 도약을 하게 되었다” 말하였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