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집

블루투스이어폰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스펙 상세비교 본문

IT스토리

블루투스이어폰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스펙 상세비교

Big House 2019. 3. 8. 23:22
삼성전자의 블루투스이어폰을 새로이 선보인다. 바로 갤럭시 버즈(Galaxy Buds)라는 제품이다. 국내 출시일은 3월8일 오늘이다.  하지만 애플 또한 3월인 이달 말에 에어팟 2세대를 출시 할 것이라고 한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갤럭시버즈와 에어팟의 비교분석에 들어가보도록 하겠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외관비교

외관면에서는 에어팟이 가벼움을 특색으로 내새운다면 갤럭시버즈는 편안함을 내세우고 있다. 갤럭시버즈는 편안한 디자인으로 밀고있다. 무게를 재보면 에어팟이 비교해봤을때 더 가볍다. 하지만 갤럭시버즈도 전 모델에 비해서 가볍기는 마찬가지이다. 갤럭시버즈의 디자인적인 특징은 설계가 인체공학적인 블루투스이어폰이라는 것이다. 크기별로 3종류가 있는 윙팁과 이어팁이 같이 동봉되며 유저의 귀에  맞춰서 조절이 안정적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움직임 클 때 급해서 뛸 때에도 안정적으로 귀에 고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착용감은 갤럭시버즈가 에어팟보다 앞선감이 있다. 하지만 무게가 에어팟이 더 가볍기 때문에 외관면에서는 어떤 제품이 더 좋다고 판단하기는 힘들다. 케이스는 에어팟이 더 좋은 감이 있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방수기능

에어팟에는 방수기능이 없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는 방수기능이 있다. IPX2 수준이라고 한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음질

음질면에서는 갤럭시 버즈가 더 좋다. 우위를 점한다고 말 할수 있다. 갤럭시 버즈는 디자인과 착용감이 귀에 더 밀착되어서 음질과 편의성이 에어팟보다 더 우위를 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고 한다. 그 덕분에 생생하고 풍성한 사운드가 제공된다고 한다. 버즈안팎에 마이크가 2개가 있어서 사용자 음성을 인식한다고 한다. 그리고 외부음성을 차단하고 시끄러운 환경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통화품질

통화품질의 경우 에어팟이 한수위다. 두 제품다 두개의 마이크를 가졌는데 통화시에 목소리와 주변소음을 분리하는데 기능은 에어팟이 더 좋다. 갤럭시버즈에 비해  더 크고 깨끗한 통화소리를 전달한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베터리기능

베터리시간에서 갤럭시버즈가 더 우세한다. 에어팟보다 2시간 더 오래유지가 가능하며 연속 음악재생시에 다음과 같다. 에어팟이 약 5시간 갤럭시버즈가 약 7시간이다. 베터리용량은 에어팟이 더 크다. 케이스에 담을 때 더 많은 충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반대로 케이스에 안 담게된다면 갤럭시버즈가 한수위다. 갤럭시버즈는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무선충전기 뿐만 아니라 무선으로 베터리가 공유가능하다. 갤럭시s10시리즈에 접촉시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장시간 충전도 가능하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기타기능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둘 다 이어버드 한쪽을 잃어버리게 될 경우 휴대폰으로 찾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페어링한 마지막위치를 보여주고 갤럭시버즈는 경보음을 통해 울려서 찾기쉽게 했다. 또 휴대폰과 이어버드의 거리를 떨어트렸을때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로 실험을 해보았다. 1.5m의 거리에서 해보았을때 에어팟이 갤럭시 버즈보다 안정적인 연결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가격

에어팟은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가격은 159달러(약 17만원)다. 한국 공식 사이트에서 21만9000원에 판매된다. 갤럭시 버즈는 블랙·화이트·옐로우 3개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5만9500원으로 에어팟보다 저렴하다.

<구글참조. 이 글과는 관련없는 이미지입니다.>

총평

모든 기능면에서 갤럭시버즈가 한 수위이다. 기능도 더 많고 제스처 맞춤 설정이 가능하고 가격 또한 저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갤럭시버즈의 경우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체제에서만 잘 통하고 성능이 좋은 반면에 에어팟은 어떤 경우에서도 잘 통하고 좋다. 하지만 에어팟1세대는 2016년에 출시된 제품으로써 에어팟2세대가 출시되면 어찌될지는 잘 모른다. 동시대에 출시된 제품과 과거에 출시된 제품을 비교하면 당연히 최근에 출시된 것이 더 좋기 때문이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