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집

토트넘 새구장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 대해서 알아보기 본문

sports story

토트넘 새구장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 대해서 알아보기

Big House 2019. 4. 3. 22:51
화이트 하트레인, 웸블리 스타디움 모두 공동점이 있는 경기장이다. 바로 토트넘의 연고지였던 곳이다. 화이트 하트레인이 너무 노후화 되어 신축을 위해서 웸블리 스타디움으로 둥지를 옮긴 후에 추후 완공 되는 경기장을 사용하기로 한 것이다. 그리고 드디어 그것이 개장하였다. 바로 토트넘 새구장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이다. 사실 이름을 두고 여러가지 설이 제기 되었지만 결국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으로 결정이 났다. 그러면 경기장의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참조>

시공기간은?

토트넘 핫스퍼의 신축구장의 계획안은 2009년부터 시작이 되었다. 다니엘 레비 구단주는 기초계획을 이때 제출 했지만 실제로 공사를 시작한 것은 2015년도이다. 예상 시공비는 7억파운드(한화 약 1조 440억원)으로 추정되었다. 기존계획대로면 2018/19 시즌 EPL개막과 동시에 구장을 공개해야 했지만 안전을 위해서 2019년 4월 달로 미루게 된것이다.


<구글참조>

수용인원은?

62000여석이라고 알려져 있다. 처음 계획은 58000여석이었으나 시공단계에서 점점 늘어나서 지금의 수용인원이 되었다. 영국에서 두번째 큰 경기장이 되었다. 제일 큰 경기장은 맨유의 올드트래포드이다.

<구글참조>

시설과 기술은?

안에 시설은 여러가지가 모여있는 복합공간으로 꾸며졌다. 터널클럽이라는 VIP라운지가 들어섰는데 토튼넘 VIP회원들이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일반적인 경기정의 스카이 라운지를 생각하면 되겠다. 다른점은 선수들이 경기전 터널에서 대기하고, 입장하는 모습을 투명 유리로 된 벽을 통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프리미엄 와인 컬렉션과 VIP회원들이 사용하는 스위트 룸과 레스토랑은 고객 취항에 따라서 구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한다. 또 푸드코트도 입점해 있다. 영국 유명 맥주공장과 협력하여 작은맥주공장도 있고 팬들이 경기 당일에 TV나 스크린을 통해서 음식을 먹으며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고 한다. 스카이 워크라는 시설도 만들었다고 한다. 지붕위에 사람들이 올라서 토트넘의 상징인 닭앰블럼을 만질수 있게 하는 시설이라고 한다.


<구글참조>

기술도 눈여겨 보이고 있다. 전좌석에 와이파이를 부착하였는데 전세계에서 가장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경기장에서 스크린이 크다고 한다. 영국에서 가장 큰 LED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웸블리 스타디움의 2배,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의 5배라고 한다.

<구글참조>

티켓가격은?

시즌권 가격은 795파운드에서2200파운드라고 한다. 약 118~328만원의 가격이라고 한다. 청소년의 경우는 397.5파운드에서 562. 5파운드로 예상하고 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